부산시 정비사업 스킵네비게이션

자유게시판

투명한 정비사업 정보제공을 통해
쾌적하고 살기 좋은 주거환경을 만들어갑니다

계약 시점 및 비례율 등 문의 사항

등록일 : 2021-03-08 등록자 : 전영희 조회수 : 271

안녕하십니까?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재개발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자 애써주시는 조합장님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초읍2구역 조합원의 자녀입니다.

이번에 사업시행계획인가 소식을 듣고 어머니께서 한시름 놓으시겠구나 싶어 정말 기뻤습니다. 사업 시행계획인가를 받기까지 정말 노고가 많으셨을 줄로 압니다.

저와 저희 모친은 재개발 사업에 대해 별다른 지식이 없어 그저 하루라도 빨리 입주하기만을 바라며 조합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다만, 어머니의 노후자금 대부분을 주거를 위해 투자했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어머니 부담이 줄어든다면 매우 감사드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와 관련해서 몇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 문의 드립니다.

 

1. 주위에서 듣기로는, 조합원 계약 시점을 일반 분양 이후로 조정하면 좀 더 정확한 사업이익을 계산해서 유리한 비례율을 적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비례율을 올리면 당장 납부할 금액이 적어지므로 더 나은 방법이 아닌가 생각되는데, 계약 시점 및 비례율에 대한 계획이 있으신지요?

 

2. 건설과 전혀 관계가 없는 사람이다보니, 조합에서 보내주시는 공사비 내역을 봐도 어느정도 타당한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조합원 20%의 찬성을 얻으면 공사비 검증을 의뢰해서 더 객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하나, 검증에 따른 사업지연이 걱정입니다. 공사비 검증 말고, 공사비를 적절하게 잘 쓰고 있는 것인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3. 마지막으로 조합원들에게 제공하는 옵션을 좀 더 추가해주신다면 저희 어머니께서 입주에 따른 지출을 줄일 수 있어 매우 기쁠 것 같습니다. 혹시 옵션 추가를 생각하고 계신지요?

 

바쁘신 줄 알면서도 질문을 많이 드려 죄송합니다. 어머니의 노후를 위한 일이라 계속 무관심할 수 없었던 자식의 마음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항상 건강과 건승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