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정비사업 스킵네비게이션

자유게시판

투명한 정비사업 정보제공을 통해
쾌적하고 살기 좋은 주거환경을 만들어갑니다

시공사 선정관련 진행상황 알림 요청

등록일 : 2018-05-01 등록자 : 황재완 조회수 : 557

수차례 전화를 해봐도, 조합을 방문해봐도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알수가 없네요.

그냥 법대로 하고있다는 말만 하시니...

 

대행업체 직원에게 문의하려고 해도 전화할때마다, 또는 방문할 때마다 자리에 없고, 자리에 없어서 업체 연락처를 알려달라고 해도 개인정보라고하고, (업체 연락처 알려주시면 그쪽으로 전화할 수 있을 텐데..)

 

조합원들이 문의사항이 있으면, 알 수 있도록 해주시는게 조합의 의무아닌가요?

대행사 직원이 꼭 조합에 파견나와있지 않아도 된다고 하시니 할말이 없더라구요.. 어느 재개발 조합을 가봐도 이런 적은 없었는데...... 이렇게 조합원들에게 정보공유 안되는 조합은 또 처음입니다.

 

항상 이렇게 조합원들과 소통이 되지 않으면, 조합원들의 불만이 쌓이고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는 경우를 많이 봐 왔습니다. 처음부터 잘 따랐던 조합원들도 비대위로 전환되던지  조합장 등이 교체되는 경우를 ... 종종봤습니다.  주변에 조합장들이 조합원들과 소통이 안된다고 문제있는 조합이라고 소문난 조합보다 현재 조합이 더 소통이 안됩니다. 

 

요즘 조합원들 재개발 관련해서 법령이나 절차를 아예 모르는 분들 없습니다. 

 

전화로 문의드리거나 방문시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는 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제발 '법대로 하고 있습니다' 라고 말씀하지 마시구요.

그말을 들으려고 조합원이 시간내서 방문하거나 전화하지 않습니다. 

 

최소 10차례 이상 전화를 했지만 재대로 된 통화조차 못했네요.

 

재개발 대행사 및 조합사무실 직원들이 무슨 첩보기관도 아니고 통화 못할 이유가 있나요?

 

제일 어이 없는 답변이 이겁니다.

'조합은 결국 시공사가 하는대로 따라갈 수 밖에 없지 않나요?'

이런 말을 조합에서 조합원한테 직접적으로 하는 경우는 새삼 처음입니다. 비록, 어렵다하더라도 최대한 조합원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겠다고 말하죠. 너무 쉽게 조합원을 생각하시는게 아닌가 합니다.